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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이용자 약관

제 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포털 이용자 약관(이하 "약관")은 이용자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에서 제공하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포털(이하 "교육포털")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공단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일반회원"이라 함은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교육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2. 2. "사업주"라 함은 사업체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교육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이용계약을 체결한 사업주
  3. 3. "전문강사"라 함은 개인정보 및 강사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교육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4. 4. "교육기관"이라 함은 사업체정보 및 교육기관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교육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이용계약을 체결한 교육기관
  5. 5. “회원”이라 함은 개인(전문강사), 사업주(교육기관)로서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교육포털에서 서비스를 활용하는 대상
  6. 6. "이용자"라 함은 개인(전문강사), 사업주(교육기관) 뿐만 아니라 일반사용자 등의 이용계약 체결여부와 관계없이 교육포털에서 서비스를 활용하는 모든 대상
  7. 7. "아이디(ID)"라 함은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이용자의 선택에 의하여 공단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8. 8.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가 부여받은"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9. 9.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 약관으로 공단과 이용자간의 체결하는 계약
  10. 10. "탈퇴"이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11. 11. "정보통신망"이라 함은 전기통신기본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전기통신설비를 활용하거나 전기통신설비와 컴퓨터 및 컴퓨터의 이용기술을 활용하여 정보를 수집 · 가공 · 저장 · 검색 · 송신 또는 수신하는 정보통신체계
  12. 12.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포털"은 edu.kead.or.kr로 등록된 정보통신망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본 약관은 회원 가입 시 이용자에게 공시되며 동의절차를 거쳐 효력을 발생합니다.

  1. ① 공단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변경내용을 본 사이트에 공시합니다.
  2. ② 회원은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적용범위)

이 약관은 교육포털을 이용하는 자 에게 적용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 조 (서비스의 종류)

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의 각 호와 같으며,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 지정·변경 신청, 전문강사 양성·보수과정 신청
  2. 2.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결과 및 실적 보고
  3. 3. e-Mail, SMS 등을 이용한 서비스
  4. 4. 교육안내, 정보의 제공 등을 내용으로 하는 서비스
  5. 5. 교육자료 서비스
  6. 6. 기타 공단이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제 7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교육포털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②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동의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이용계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③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4. ④ 공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의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2.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⑤ 공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3. 3.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4.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5. 5. 교육포털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6. 기타 공단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 8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공단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연락처, 회사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② 일반회원 및 전문강사 이용자는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③ 사업주 및 교육기관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명과 법인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허위로 등록된 경우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④ 1인에 대하여 1건의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⑤ 1개의 사업자등록번호에 대해 1건의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 ⑥ 타인의 명의 또는 다른 기업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아이디(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 또는 공단이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공단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각각의 서비스는 공단 사정에 따라 이용시간을 달리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공단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에 대해서는 별도의 조항에 따릅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확인 절차)

  1.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2. ② 사업주 및 교육기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용자 확인절차 외 공동인증서를 통한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1. 1. 개인사업주 : 개인용(대표자)인증서
    2. 2. 법인사업주 : 기업용(법인)인증서

제 13 조 (정보의 제공)

공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핸드폰문자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단의 서비스 해지절차에 따라 회원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탈퇴신청 후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하며, 신청일로부터 7일 후 회원정보는 일괄 삭제됩니다.
  2. ② 공단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전자우편을 전송하는 경우
    4. 4.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경우
    5. 5.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공단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6. 기타 공단이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3. ③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 자격을 상실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이용 제한)

  1. ① 공단은 서비스용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관련 사항을 사전공지 후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 공단은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2. 해당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경우
    4. 4.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5. 5.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7.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8. 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서비스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① 공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부득이하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 점검 · 교체 및 고장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2. ② 공단은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의무

제 17조 (공단의 의무)

  1. ① 공단은 설비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 발생 시 조속히 복구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2. ②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18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공단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서비스제공의 건전한 운영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공단의 사전 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4.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5. 해킹, 바이러스를 유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해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으로 전송, 게시하는 행위
    6. 6.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7. 7.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8.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저장하는 행위
    9.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③ 회원은 자료공개방식을 스스로 결정해서 관리하여야 한다.
  4.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공단에 통지하여야 한다.
  5. ⑤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제 19조 (ID 및 비밀번호 등)

  1. ① 회원에게 부여된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③ 회원에게 부여된 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장 저작권 및 면책

제 20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공단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공단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2.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21조 (면책)

  1. ① 공단은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공단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공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③ 공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등의 사실 유무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분쟁의 해결)

  1. ① 공단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② 공단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재판관할)

  1. ① 공단과 회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분쟁에 관한 소송은 공단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자 약관에 동의하십니까?(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안내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포털(이하 "교육포털")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안내 드리오니 자세히 읽은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원의 개인정보는 공단에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집·이용됩니다.

  1. 1. (공통) 교육 서비스, 교육실적 및 결과 관리, 본인확인, 개인식별, 회원관리, 교육 안내, 현업적용도 및 교육수요 조사, 기타 교육포털 운영에 필요한 사항
  2. 2. (전문강사) 전문강사 및 교육기관 찾기, 전문강사 및 교육기관 지정 안내
  3. 3. (교육기관) 전문강사 및 교육기관 찾기, 전문강사 및 교육기관 지정 안내

2.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

공단이 이용자로부터 수집·이용하는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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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문강사
- (필수) 강사번호
3. 사업주 및 교육기관
- (필수) 법인번호, 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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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동의일로부터 3년
  2. - 동의일로부터 회원탈퇴 시 까지

4.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위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1. 제한되는 서비스
- 회원가입, 전문강사 및 교육기관 정보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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